누구나 내역·결과 조회 가능…조달청, 투명성·공정성 확보 목적 

 

조달청이 MAS 2단계 경쟁 정보를 전면 공개하기로 했다. 경쟁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정한 공공조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그래픽=채민선 기자>   ©중기이코노미

 

조달청이 5월부터 다수공급자계약(MAS) 2단계 경쟁진행내역과 결과를 누구나 조회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한다. 경쟁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정한 공공조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조달청은 조달청장 페이스북에 올라온 제도개선 제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반영한 조치로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 경쟁정보를 전면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할 정보는 2단계 경쟁을 통한 구매건명, 구매기관, 구매물품, 참여업체명 등 진행내역과 납품대상자 선정결과다.

해당정보들은 조회기능 개발, 모의시험 등을 걸쳐 5월 둘째 주부터 조달청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MAS 2단계 경쟁은 조달청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MAS 제품을 5000만원(중소기업자간경쟁제품 및 중소제조기업제품은 1억원) 이상 구매 시 5개사 이상의 업체간 가격, 품질 등 경쟁을 통해 납품대상자를 선정하는 제도다. 그동안 MAS 2단계 경쟁정보는 MAS 계약업체와 구매기관에만 공개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정보공개를 통해 MAS 2단계 경쟁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당한 경쟁이 이뤄지는 조달시장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기이코노미 채민선 기자

<저작권자 ⓒ 중기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